본문 바로가기
테크/애플

애플뮤직 - 인증할 수 있는 최대 컴퓨터 수에 도달했습니다

by astraljoker 2022. 2. 18.
728x90
반응형

최근 에어 팟 3세대를 구입했습니다. 에어 팟을 구입하면 애플뮤직을 6개월 동안 무료로 이용할 수 있다고 하길래 맥북에서 뮤직 앱을 켜 봤습니다. 무료 체험하라고 나오네요. 공짜로 준건 써야겠죠.

인증할 수 있는 최대 컴퓨터 수에 도달했습니다.라는 에러 메시지가 나오네요. 이게 뭔 소린지 알아보니..

최대 5대의 컴퓨터에서만 음악, 동영상 및 기타 콘텐츠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접근이 부여된다고 합니다. 내가 이때까지 5대나 되는 컴퓨터를 인증했었네요. 전에 쓰다 중고로 판매한 맥들도 있고 회사에서 사용하던 맥도 있어서 그런 것 같습니다.

 

컴퓨터의 인증을 해제하기 위해 뮤직 앱 -> 계정 -> 계정 설정으로 들어갑니다.


5 대의 컴퓨터가 이 Apple Id로 구입한 콘텐츠를 재생하도록 인증되었습니다.라는 문구가 보입니다. 오른쪽에 ‘모두 인증 해제’를 누릅니다. 하나씩 인증 해제할 수 있게 만들어줬으면 편했을 텐데.. 한방에 하도록 만들어놨네요. 모든 컴퓨터 인증 해제는 1년에 한 번만 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다시 애플뮤직 구독을 해보니 잘 되네요!! 6개월 되기 전 무료 끝나기 전에 해지해야겠네요.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