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테크/애플

아이폰 단축어 - 카플레이 연결될 때 위치 전송하기

by astraljoker 2022. 2. 1.
728x90
반응형

아이폰 단축어는 여러 개의 앱을 조합해서 자동화할 수 있는 기능입니다. 저는 이 기능을 카플레이와 연동해서 쓰고 있습니다. 자동차를 타고 카플레이를 실행하면 현재 위치가 전송되는 기능입니다. 악용하면 위험한 기능이 될 수도 있지만 저는 가족끼리 유용하게 사용하고 있습니다.

 

먼저 ‘단축어’ 앱을 실행합니다. 앱을 못 찾겠다면 스팟라이트나 앱 보관함에 가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.

혹시 삭제했다면 아래 링크에 들어가서 다운로드합니다.

 

https://apps.apple.com/kr/app/%EB%8B%A8%EC%B6%95%EC%96%B4/id915249334

 

‘자동화’ 탭으로 들어갑니다. 제가 사용하고 있는 자동화 단축어들이 보이네요. 한번 만들어 보겠습니다. 오른쪽 위에 플러스 버튼을 누릅니다.

‘개인용 자동화 생성’을 누릅니다.

‘CarPlay’를 누릅니다.

카 플레이는 두 가지 상황에 트리거를 걸 수 있습니다. 일단 ‘연결될 때’로 해보겠습니다.


‘동작 추가’를 누릅니다.

‘위치’를 누릅니다.

‘현재 위치 가져오기’를 누릅니다.

‘메시지 보내기’를 누릅니다.

첫 번째 빈칸에 메시지를 받을 사람을 입력합니다. 두 번째 빈칸에는 ‘현재 위치’를 입력합니다.

메시지 옆에 붙이고 싶은 메시지도 추가할 수 있습니다. 메시지를 모두 입력했으면 오른쪽 위에 ‘다음’을 누릅니다.

‘실행 전에 묻기’를 비활성화해줍니다. 비활성화된 상태여야 자동으로 전송됩니다. 자동으로 보내는 게 싫다면 활성화해놓습니다. 오른쪽 위 ‘완료’를 누릅니다.

카 플레이를 연결해보면 메시지가 전송되는 것을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 저는 카플레이가 연결될 때 &해제될 때 두 가지 다 등록해놨습니다.
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